이번 포스팅은 타타대우에서 생산하는 맥쎈 트럭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타타대우 상용차에서 2009년 프리마 모델 출시 이후 13년 만에 맥쎈 대형 트럭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대형 트럭에 대한 불만족과 개선 사항 등을 검토 후 개선하여 품질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타타대우 상용차는 대형, 중형,준중형 트럭에 대한 모든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여 타사와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자체 회계연도 기준 2021년 총판매 대수가 7400대를 판매하여 전년도 대비 약 88%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차급별로 보면 대형 트럭 2,700대, 중형 트럭 2,253대, 준중형 트럭 2,447대로 2020년 대비 많은 판매를 이루었습니다.
맥쎈
외부 디자인
맥쎈 트럭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하늘 위 최상위 포식자인 독수리를 모티브로 하여 캡을 디자인하였고, 그릴은 독수리의 날개를 형상화하면서 커다란 방패 모양으로 압도적인 인상을 보여줍니다.
헤드램프는 LED를 이용한 주간 주행 등이지만 풀 LED가 아니어서 조금은 아쉽습니다.
측면은 도어 패널을 아래까지 내려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주행 시 발생하는 공기 와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커다란 그릴과 수평형 크롬 바로 튼튼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기존의 프리마 모델일 때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인체공학적 배치와 풀 디지털 계기판, 전용 내비게이션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되었습니다.
스마트 키와 엔진 시동 버튼을 적용하였고, 쎈링크라는 커넥티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원격 시동, 도어 잠금 및 해제, 공조 시스템 제어, 동력계 진단, 차량 주요 부품 교체 시기 등 운행의 효율성과 관리가 편리해졌습니다.
성능
멕쎈 트럭은 이탈리아 FPT에 공급하는 유럽산 엔진인 커서 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유로 6 Step-D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ZF 8단 또는 12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여 주행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곳곳에 흡차음재를 적용하여 운행 시 풍절음과 소음을 줄였고, 에어 서스펜션 시트, 섀시와 차체 강화로 장거리 운행 시에도 피로감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안전을 위한 긴급 제동 시스템,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량 자세 제어 시스템, 졸음 방지 경고 시스템 등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여 장시간 운전 시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이상으로 새롭게 출시한 대형 트럭 타타대우 맥쎈 모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맥쎈 트럭은 13년만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이지만 기존의 흔적들이 많이 있어 어떻게 보면 풀체인지 보다는 부분 변경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캡의 구조적 변화는 없지만 디자인을 변경하였고 상품성 개선을 하여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을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맥쎈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