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랜드로버 디펜더 90 가격, 제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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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랜드로버 디펜더 90 모델에 대한 가격과 제원에 대해 정보를 드리는 내용입니다. 랜드로버 디펜더는 1948년에 군용차를 기반으로 남성적이고 단단한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2020년에 현대식 트렌드에 맞게 기존의 투박한 이미지를 좀 더 세련적이면서 강인한 이미지로 변경하였고,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 등을 추가하여 온오프로드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차량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90

외부 디자인

랜드로버 디펜더 90 디자인을 살펴보면 짧은 오버행을 바탕으로 직선적인 면을 강조하여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3 도어를 적용하여 차체가 작아 보이지만 전폭이 1996mm, 전고 1974mm이어서 상단히 큰 차량입니다.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접근각 31.5도, 이탈각 35.5도를 적용해 어떠한 노면 상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테일게이트에 달려있는 스페어 타이어와 루프에 사용된 알파인 라이트 윈도는 투박하게 보이지만 전자식 도어 캐치와 소프트 클로징 기능이 적용되어 투박한 이미지와 다르게 사용 편의성이 좋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오프로드 차량 답게 단순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차체 구조인 마그네슘 합금 크로스 카 빔을 노출시켜 그 사이에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였고, 남는 공간은 수납 공간으로 적용하였습니다.

가죽과 직물, 플라스틱 소재를 골고루 적용하여 고급감과 실용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LG 전자와 공동으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직관성을 제공하고 내비게이션은 T맵을 적용해 계기판과 연동되어 편의성이 높습니다.

뒷좌석 공간 역시 넓고, 전고가 높아 키 큰 사람이 앉아도 무릎 공간과 머리 공간이 불편하지 않지만, 3 도어라서 타고 내릴 때 1열 좌석을 접고 내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97리터로 작지만, 2열 시트를 폴딩 시에는 1263리터로 확장됩니다.

성능

파워트레인은 인제니움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어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58.1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엔진은 알루미늄으로 설계되었고, 트윈 터보 차저 등 고급 기술이 적용되어 디젤 특유의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였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출발 시 조용하고 부드러움을 제공하고 스탑 앤 고에도 소음과 진동을 억제합니다.

온 오프로드 등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인 터레인 리스폰스와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은 운전자에게 최고의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가격

랜드로버 디펜더 90 모델의 차량 가격이 1억원에 가까운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강인한 디자인과 편의 사양, 승차감 등은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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