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하이브리드 리뷰

Scroll this

이번 포스팅은 K5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리뷰입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차량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SUV 차량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캠핑 같은 다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도 안락함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 시장 속에서도 SUV가 아닌 세단 중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 있는데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K5 모델입니다. K5 모델은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고,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경제성이 좋아 인기가 많지만 그 중 젊은 고객층에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5 하이브리드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K5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브래드 상징인 타이거 노즈 그릴을 전면부로 확대하였고, 주간 주행 등을 하트 비트라 불리는 시그니처를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와 강인한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가솔린 모델과 다르게 앞 범퍼를 평평하고 와이드 한 느낌으로 하여 강렬한 인상을 주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측면부와 후변부는 가솔린 모델과 거의 비슷합니다.

독특한 C필러 부분과 하트 비트라 불리는 주간 주행 등의 연계성을 보여주는 테일램프는 차량 전체의 일체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윈도우 라인과 손잡이를 크롬으로 적용해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제공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외관과는 다르게 차분함이 느껴집니다.

점등 패턴의 앰비언트 라이트와 곳곳에 적용된 가죽, 우드 트림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공조 기능은 디스플레이 아래에 적용하였고, 기어 뒤편에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열 좌석의 무릎 공간이 넓고 등반이 각도 또한 조절이 가능해 우수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K5 하이브리드 특유의 차량답게 시동을 걸면 조용하게 걸립니다.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전기모터의 마력과 합쳐 최고 출력 19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여 답답함 없이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출발 단계의 모터 구동에서 시작하여 엔진 구동으로 전환하는데 이질감 없이 부드럽게 전환됩니다.

외부의 소음과 진동을 잘 억제하여 고속에서도 정숙이 좋고, 복합 연비도 18.8km/l로 괜찮습니다.

K5 하이브리드 리뷰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K5 하이브리드는 195마력의 높은 출력과 구동력 분배의 이질감도 없어서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연비 또한 좋아 다방면으로 만족스러운 모델입니다.

다만 가솔린 모델의 가격에 비해 K5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취등록세까지 포함해서 4000만 원이 넘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스타일과 경제성, 운전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지만 가격적인 측면이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지는 이유는 한 체급 높은 세단의 금액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패밀리 세단을 고려하지 않는 젊은 고객일 경우는 경제성과 디자인 측면을 생각했을 때 만족스러운 모델이라고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

Submit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