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혼다 몽키 125 모델에 대한 특징과 가격에 대한 내용입니다. 혼다 코리아에서 깜찍하지만 색다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콤팩트 사이즈의 바이크를 출시하였습니다. 혼다 몽키라는 이름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차체 구조를 갖고 있어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간략히 역사를 살펴보면 1961년 일본 모터스포츠 테마파크에서 사용할 용도로 개발되었고, 1967년 50cc 엔진을 탑재하여 공도 주행용으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모델 체인지를 거쳐 50년 이상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모델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혼다 몽키 125
처음 테마파크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첫 인상은 깜찍하고 귀엽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하지만 연료 탱크에 표시된 윙 엠블럼을 보게 되면 오랜 역사를 가진 정통성 있는 바이크임을 느끼게 합니다.
크롬 가드를 부착한 업 머플러와 크롬 도금을 한 전후 펜터는 세련된 멋을 더욱더 높여줍니다.
원형 모양의 콤팩트한 올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윙커에 LED를 적용하였고,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풀 LCD 계기판을 적용하여 클래식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시동을 켜면 윙크 애니메이션이 라이더를 반갑게 맞이하여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립니다.
혼다 몽키 125 주행 성능
혼다 코리아 몽키 125는 경쾌한 주행을 위해 새롭게 설계한 125cc 공랭식 단기통 엔진과 5단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장착하여 컨트롤의 재미를 선사하면서 최고 출력 9.4마력, 최대 토크 1.1kg.m을 발휘하고, 마찰 저검 기술 등을 통해 70.5km/l의 높은 효율적인 연비 또한 제공합니다.
프런트에는 바이크 색상과 동일한 도립식 프런트 서스펜션과 리어에는 트윈 리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노면 충격을 감소시켜 다양한 상황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또한 Y자 스포크 디자인의 알루미늄 캐스트 휠에 12인치 타이어를 장착하여 라이더의 의지대로 조작할 수 있는 핸들링과 프런트와 리어에 220mm, 190mm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였습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프런트 ABS를 탑재하여 급정거나 강한 제동이 발생할 경우 리어 리프트 현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혼다 몽키 125의 길이는 1,710mm, 폭은 710mm, 높이는 1,030mm, 중량은 105kg으로 콤팩트 크기이어서 조작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클러치 유격이 넓어 매뉴얼 바이크에 어려움을 겪는 라이더에게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시트가 두툼하고 면적이 넓어 편안한 착좌감을 느끼게 해 주고, 타이어 폭도 넓어 차체를 기울여도 불안감이 높지 않습니다.
혼다 몽키 125 가격
아쉬운 점은 가격입니다.
다른 고성능 바이크에 뒤지지 않는 퍼포먼스를 제공하지만 468만 원이라는 가격은 경재 모델보다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깜찍하고 귀여운 디자인과 우수한 퍼포먼스는 이러한 아쉬운 점을 넘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