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예상도 리뷰

Scroll this

이번 포스팅은 기아 EV9 예상도 리뷰에 대한 내용입니다.치솟는 연료값 인상과 환경 문제로 인해 전기차 시장이 많은 이슈를 몰고 왔습니다. 이에 발맞춰 기아자동차는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기아 EV6를 출시하였는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급속도로 커진 전기차 시장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하는데 이중 대형 SUV이면서 전기차인 기아 EV9에 대해 많은 예상도들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 예상도

2021년 11월 LA 오토쇼에서 기아 EV9 콘셉트카를 공개했는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하였고,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약 5초 이내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아 EV9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휠 베이스 3100mm로 알려져 있고, 6인승과 7인승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와 유사한 박스 스타일이며, 전면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을 특징으로 전기차 디자인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크림 쉘 보닛과 측면부에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 미러, 웅장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볼륨감을 반영한 펜더 등이 적용될 것입니다.

후면부는 부메랑에서 영감을 받은 테일 램프, 길게 뻗은 트렁크 디자인, 루프 스포일러 등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실내는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인데 커브드가 아닌 직선 타입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버튼은 도어에 배치되며 1열 시트를 슬림하게 하여 2열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최초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FoD 서비스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또한 HDP도 적용될 예정인데 운전자 개입 없이도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는 레벨 3단계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HDP가 포함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오토 모드와 제어기 관련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기아 EV9는 1회 완충 시 최대 540km를 주행할 수 있고 초급속 충전을 지원해 약 6분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관심이 높은 만큼 많은 예상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형 SUV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ubmit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