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적색 경고등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자동차에는 수많은 경고등이 있고, 차의 문을 열고 좌석에 앉는 순간부터 계기판에는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자동차 계기판의 경고등은 크게 적색, 황색,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운전 중 표시되는 경고등을 모두 알 수는 없고, 나타난 알림등 중에 적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알고 있어도 큰 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부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적색 경고등
위에서 말씀드린 자동차 적색 경고등은 브레이크 계열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엔진 부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냉각수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졌을 경우 등 안전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부분이어서 무시하고 계속 운행 시에는 큰 사로고 연결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적색 경고등 알림이 점멸된 경우에는 먼저 안전한 장소로 차량을 이동시키거나 가까운 정비소로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비를 받아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도록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적색등 중 첫번째는 안전벨트 미착용입니다.
안전벨트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입니다.
안전벨트를 미 착용시에는 안전벨트 미 착용 알림등이 표시됩니다.
요즘 신차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조수석 그리고 동승석까지 안전벨트를 착용하도록 표시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자동차에 전기를 제공하는 부분으로 시동이 안 걸리거나, 알터네이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배터리 상태를 수시로 점검해서 사전에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엔진 오일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부분으로 계기판에 나타나면 안전한 장소로 이동 후에 오일량을 점검하고 부족 시 정비업체에서 보충을 해야 됩니다.
만약 무시하고 계속 운행 시에는 엔진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냉각수 온도가 지나치게 높을 때에도 발생하는데 이는 엔진 과열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차량 운행을 중지해야 됩니다.
가까운 정비소에서 냉각수를 보충하거나 정비소가 가까운 거리에 없을 경우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 후에 엔진을 식힙니다.
브레이크 계통이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표시되는 부분으로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어 브레이크 액이 기준치보다 내려가면 발생됩니다.
또한 브레이크 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에도 발생하는데 브레이크는 안전에 직결된 부분이므로 계기판에 표시가 되면 최대한 빨리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이 문제가 발생 시에도 계기판에 표시가 됩니다.
자동차를 제어할 때 운전자는 핸들을 통해 조절을 하는데 갑자기 무겁거나 조작하는데 어려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안전과 직결됩니다.
마찬가지로 발생 시에는 가까운 정비소에서 정비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