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볼보 S90 모델이 가진 매력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웨덴 명차 볼보는 중국 지리 자동차에 인수된 후 디자인과 상품성 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은 2018년 볼보 S90 모델 생산 라인이 중국으로 전량 이전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품질 우려가 생겼지만 차량이 가지고 있는 상품성에 비해 저렴한 가격은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특히 안전의 대명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는 이러한 문제점을 넘어 지금도 계약을 하면 오랜 기간을 대기해야 할 정도로 관심이 많은 모델입니다.
볼보 S90
볼보 S90 모델의 외관을 보면 상당히 큰 차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장은 5090mm, 전폭은 1880mm, 전고근 1450mm로 동급 경쟁 모델 차량에 비해 더 길게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토르의 망치처럼 생긴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볼보의 상징을 나타내는 패밀리룩을 계승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곡선보다는 직선을 중심으로 단조로우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크롬을 사용해 고급감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차량의 문을 열어보면 먼저 수준 높은 고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1억 이상의 차량에 장착되는 바워스 & 윌킨스 프리미엄 오디오 사운드는 듣는 이의 귀를 호강시켜줄 만큼의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느끼게 해 줍니다.
선명한 서라운드 뷰와 뒷 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우수한 최고급 나파 가죽은 촥좌감을 극대화합니다.
보통 수입차들은 내비게이션이 국내 실정에 안 맞아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데 볼보 S90 모델은 SKT와 협업하여 T맵 인포테인먼트를 장착하여 사용성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답게 전 좌석 이중접합유리가 적용되었는데 유리와 유리 사이에 특수 필름을 넣어 방음이 더욱더 우수합니다.
안전의 대명사답게 많은 운전 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앞 차량과의 간격을 유지하며 차선 중앙에 맞춰 조향을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등 추돌 방지를 보조하는 시트 세이프티, 도로 이탈 등 안전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볼보 S90 모델은 2개의 내연기관을 판매 중입니다.
B5에 장착된 직렬 4기통 2.0리터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 B6 AWD에 장착된 직렬 4기통 2.0리터 터보차저 & 슈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48V를 적용하여 주행 중 전기모터의 힘이 추가로 보태어 연료효율이 우수하며, 공인연비를 보면 복합연비가 11.2km로 동급 모델 대비 좋습니다.
전륜 기반형이지만 승차감도 우수하고, 많은 안전사양 또한 적용되고, 비싼 재료 사용을 통한 실내 고급스러움 등 6000만원대의 가격에서는 최고의 가성비 프리미엄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볼보 S90 모델은 매력적인 차량으로 생각될 것입니다.